메뉴닫기
보도자료 2017.11.06
대림산업, 국내 1위 BOPP 필름 생산능력 확보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는 신규 증설한 고기능성 BOPP(Bi-axially Oriented Poly Propylene) 필름 생산공장이 7월부터 본격적으로 상업운전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대림산업은 전라북도 완주산업단지에 위치한 기존 BOPP 필름 공장에 최신 성능의 신규 BOPP 필름 설비와 기타 부대 설비를 갖추는 것을 목표로 2011년 9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 5월 성공적으로 설비를 완공하였다. 이번 증설 작업에 따라 연간 4만톤의 BOPP 필름을 생산할 수 있게 되어 대림산업은 국내 1위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BOPP 필름은 식품포장과 같은 생활용품에서부터 산업용까지 널리 사용되는 제품으로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대림산업은 BOPP 필름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고기능성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5겹으로 구성된 BOPP 필름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설비와 기술을 도입하였다. 이에 따라 각종 식품 포장재 및 접착 테이프 등에 사용되는 범용 필름부터 항균방담(습기억제), 전자재료용 및 종이합지용 무광필름 등의 고기능성 필름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신규 BOPP 필름 생산공장이 성공적으로 상업운전을 수행함에 따라 지역 경제 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되었다. 1996년부터 완주공단 내 3만 7,000평 규모의 기존 BOPP 공장을 통해 전북 지역 경제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대림산업은 금번 BOPP 신규설비 증설을 위한 약 500억의 자금을 투자함으로써 한층 더 전북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에 기여하게 되었다.

Top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한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0년 12월 1일
팝업닫기